IMG-2986

진동리 국민여가캠핑장 체험클래스

진동리에 새로 문을 연 국민여가캠핑장에서 뚝딱 공예 클래스를 진행하기로 했다.

시작은 목공, 가죽 클래스 각각 하나씩 시작한다. 당분간은 매주 토요일 운영 예정이다.

캠핑장에 놀러 오는 사람들 대상으로 캠핑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간단한 것들을 중심으로 직접 만들 수 있는 과정이다.

캠핑에 필요한 것은 많지만 다양한 연령층이 오는 캠핑장에서 짧은 시간에 체험할 수 있는 것이 쉽지는 않다.

 

목공제품은 간이 의자를 만들기로 했고 나는 가죽으로 장작등을 옮길 수 있는 다목적 캐리어를 선정했다.

캠핑뿐 아니라 일상에서 간단한 짐을 옮길 때 가방이나 봉투 같은 걸로 옮기기 애매한 것들이 많다. 아마 딱 맞는 것이 없었을 것이다.

가죽으로 양쪽  손잡이를 만들고 필요한 물건을 감싸서 들 수 있는 간단한  형태이지만 튼튼하고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야외에서 가족단위로 오는 캠퍼도 있고 많은 시간을 쓸 수 없어 바느질 없이 재단된 가죽을 리벳으로 고정시키고 나무 손잡이를 추가한 형태이다.

만들어 보니 생각보다 훨씬 쓸모 있고 유용하다.

공방에서도 만들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 이때는 본인이 원하는 크기로  만들고 적당한 장식도 할 수 있다.

가죽공예를 하는 즐거움 중 하나가 직접 유용한 물건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다.

 

진동리 국민여가캠핑장은 임팩시스가 운영하고 있으며 강원도 인제 곰배령 방동리 계곡에 있다.

Add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