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E753222-8AA0-47A0-99AE-940E1BA02E53 (중형)

가죽 가방을 만들었다

가죽 가방을 만들었다.

흔히 다목적으로 들고 다니는 에코백 같은 것이다. 정확한 명칭이야 토드백이든 뭐든 쓰기에 참 좋은 형태다.

가로 33cm 세로 30cm 폭은 5cm라서 언뜻 보면 정사각형처럼 보이긴 하지만 약간 가로로 넓은 형태다.

 

천연가죽으로 만든 것이라 웬만해서는 헤지지 않고 오래 쓸 수 있다. 노트북 등을 넣고 다니기에도 충분하고 잡동사니를 넣을 수도 있다.

어깨에 메는 것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어깨 끈은 달지 않았다. 들고 다니면 보기에 더 좋다.

군더더기 없이 간단한 바느질 장식만 상단에 있어 남자들이 들고 다녀도 잘 어울린다.

 

머리에서 상상한 것이 있다면 실물로 구현해 낼 수 있다는 것이 수공예의 장점이다.

공장에서 만들어 나오는 기성품들의 품질 역시 좋고 디자인도 훌륭하지만 내가 생각한 디자인과 필요에 따라 만들어 쓸 수 있다는 것은 직접 공예를 하는 사람들이 느낄 수 있는 쾌감이다.

가격을 따지지 않아도 되고 비싼 명품과 비교해도 아무렇지 않고 초라하지 않은 것을 직접 만들어 쓴다는 것은 큰 매력이다.

 

유쾌한 중년의 오후를 꿈꾸며 가죽공예를 하는 이유이다.

누구나 초보자도 약간만 배우면 원하는 것을 만들 수 있다. 잘 하는 것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반복해야 하지만 시작해보면 어렵지 않다.

 

Tags: No tags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