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7591 (중형)

일당백리턴즈를 하다

춘천로그에서 2024 일당백리턴즈 2기를 진행 중이다. 4회차 중 이제 한번 남았다.

대부분 초보자들이 모여 티셔츠에 원하는 그림을 프린트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 중이다.

 

첫 시간엔 맛보기로 일당백리턴즈를 테마로 자유롭게 배너를 만들었다. 배너라기 보단 작은 현수막 같은 형태로 실크스크린 작업을 체험 해 보았다.

두번째 시간에는 티셔츠에 프린트 하기 위한 판을 만드는 과정을 직접했고 세번째는 프린트를 할 계획이었으나 이미지 준비가 덜 되어 가능한 프린트 연습을 했고 마지막에 티셔츠 프린트로 완성하기로 했다.

마치 세번째 시간에는 빠진 사람이 있어 차라리 잘되었다.

 

공방에서야 이미 하는 작업들이지만 참여자들은 모두 나름의 목적을 가지고 체험과 경험을 하고 있다.

과정이 모두 끝나면 23일에 문화재단 참여자 모두 모여 백일잔치(성과 발표회)를 한다고 한다.

누구나 즐겁게 경험해 보는 것이 성과다.

이런 과정을 통해 새로운 사람도 만나고 아이디어를 얻고 향후 발전할 수 있는 것이 만들어지면 좋겠다.

어쩌면 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더 손해일 수 있다.

비용적인 문제도 그렇고 실제 작업하는 속살을 모두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많은 사람들이 만나면서 내용을 알 수 있고 시장이 커질 수도 있다.

좋은 결과물을 만드는 과정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고 가치를 알아주면 좋겠다.

 

여유있게 진행할 목적으로 5명의 참여자와 4회차를 진행하기에 무리하지는 않지만 발견된 문제점을 보완하고 앞으로 잘 활용 성장 시키는 것이 숙제다.

실크스크린은 춘천로그의 비즈니스 콘텐츠 중 하나이다.
Tags: No tags

Comments are closed.